Marketing Department
고객 관리, 유통, 판매 등의 서비스 직종에 필요한 직업 기초능력과 현장 맞춤형 직무 능력을 길러 고객서비스 및 마케팅 전문 인력을 양성한다.
교육과정 (배우는 과목)
기초학습 : 상업 경제, 회계원리, 유통일반, 마케팅과 광고, 커뮤니케이션, 기업자원통합관리(ERP)
심화학습 : 고객 관리, 회계 실무, 매장 판매, 전자상거래실무, 사무 행정
마케팅과에서 수업 받으면...
경영, 유통, 회계, 고객 관리 등 마케터 관련 기초 소양 학습
유통MD, 상품기획MD, 영업MD 등 다양한 MD 직무 소화 능력 습득
페이스북, 트위터 등 SNS 활용 수업을 통한 소셜미디어 전문 관리자 양성
금융 실무 전문 인력 양성(금융 1팀 1기업 프로젝트,금융교육 시범학교)
공무원(일반행정, 세무, 관세직)및 공기업 취업 준비
취득자격증
전산회계, 전산회계 운용사, ERP정보관리사, SMAT(서비스경영자격), 유통관리사, ICDL 디지털마케팅, ITQ(한글, 파워포인트, 엑셀), 사무자동화 관련 분야 자격증(워드프로세서, 컴퓨터활용능력) 등
진로
취업 : 관공서(공무원 지역인재전형), 공기업, 금융기관(은행,증권회사,보험회사 등), 대기업 및 중소기업의 사무직, 상품기획전문가(MD), 바이럴마케터, 소셜미디어관리자, 유통 및 영업관련직 등
진학 :경영, 마케팅, 회계 관련학과 등